All Venture Capital

신보-우리은행, 혁신성장-코로나19 피해 기업에 900억원 보증 지원

2020-03-23 1 min read

신보-우리은행, 혁신성장-코로나19 피해 기업에 900억원 보증 지원

Reading Time: 1 minute

신용보증기금우리은행은 혁신성장과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는 중소기업과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혁신성장・수출・일자리 창출 및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수출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신보에 65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업력 7년 이내 혁신성장 선도 창업기업에 900억원의 협약보증을 지원하며, 보증비율(최대 100%)과 보증료율(0.2%p 차감)을 우대한다. 또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등 지원대상 기업에 대해서는 매년 0.2%p씩 3년간 보증료를 지원해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할 방침이다.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성장가능성이 높고 고용창출 효과가 우수한 중소기업과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혁신성장 견인과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