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Contents

VR 안과 검사 ‘엠투에스’, 2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2020-05-11 1 min read

VR 안과 검사 ‘엠투에스’, 2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Reading Time: 1 minute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엠투에스프리시리즈 A 라운드에서 신용보증기금인라이트벤처스 등에서 2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엠투에스의 기존 주력 사업이 아닌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새롭게 추진 중인 ICT 및 메디컬(의료) 개발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투자를 유치해 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고 밝혔다.

2017년에 설립된 엠투에스는 VR을 이용한 안과 검사기 ‘VROR’을 비롯해 눈과 관련된 케어 서비스 및 플랫폼을 개발/운영하는 ICT 융복합 스타트업이다. VR과 아이트래킹을 이용한 안과 검사의 국내 원천 특허를 포함, 안과 검사 관련 12개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서 엠투에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 중으로 눈건강 관리 헬스케어 솔루션(I-care)을 선보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미국, 중동, 동남아 등의 정부기관 및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엠투에스의 이태휘 대표는 ‘창업 3년 만에 엠투에스의 기술과 제품의 역량을 인정받고,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 엠투에스 내에 있는 다양한 역량과 기술을 집대성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 이라는 큰 포부를 밝혔다.

또한 엠투에스는 향후 이비인후과 질환과 뇌 병변과 같은 뇌 질환의 진단 기기 개발을 위해 고려대 등과 산학 협력으로 공동 연구 중이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진단 및 치료 플랫폼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