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애드테크 ‘게임베리’, 60억원 투자유치

2020-05-19 < 1 min read

애드테크 ‘게임베리’, 6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게임베리시리즈A 펀딩으로 스톤브릿지벤처스, SV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등에서 약 6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2011년에 회사 설립 후 첫 외부 투자유치로, 게임베리의 성장성을 평가받았다는 후문이다. 게임베리는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창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과 그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수출의 탑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전세계 2,000여 서비스들이 게임베리의 광고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고, 광고 네트워크 ‘정글엑스’, 실시간 입찰 기술 기반의 애드익스체인지 ‘레브리프트’, 광고 성과 자동 최적화 솔루션 ‘xAi’ 등 혁신적인 모델의 광고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올해 초 월 매출 20억 원을 달성하고, 세계적인 경제지 파이낸셜 타임즈가 선정한 ‘아시아-태평양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37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게임베리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트래픽 확보를 위해 자체 게임 및 서비스 출시를 가속화하고 공격적인 사업 전개를 위해 현지 지사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베리 임형철 대표는 “앞으로의 애드테크 시장은 유저들의 여가 시간을 두고 경쟁하는 시대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며 “게임, 커머스, 라이프스타일, 금융 등 다양한 영역에서 애드테크 시장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고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리드 투자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의 고재경 수석팀장은 게임베리 투자 이유에 대해 “대다수의 국내 애드테크 벤처기업들이 적자를 내면서 성장을 추구하는 반면, 게임베리는 공격적인 매출 성장과 동시에 높은 영업이익을 시현한 국내에 몇 개 되지 않는 애드테크 벤처기업 중 하나였다’라고 밝혔다.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