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플렉시블 배터리 ‘리베스트’, 임팩테크 국무총리상 수상

2020-05-27 < 1 min read

플렉시블 배터리 ‘리베스트’, 임팩테크 국무총리상 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플렉시블 배터리 전문 개발 기업 리베스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0 대한민국 임팩테크(ImpaCT-ech)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무총리상을 차지한 리베스트의 ‘고용량 플렉시블 리튬 이온 배터리’는 웨어러블 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워치나 무선 헤드폰에 적용할 시 배터리 용량을 기존 대비 3배 이상으로 높일 수 있고, 수천 번의 굽힘 테스트에도 성능이 유지되어 내구성 측면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밝혔다.

리베스트는 본 제품을 통해 웨어러블 디바이스나 드론 등 물리적 환경을 견딜 수 있고, 충전 시간 단축이 필요한 IT관련 제조업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리베스트 김주성 대표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유수의 국내 기업들이 개발한 혁신적인 기술들과 함께 수상 명단에 오르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올 초 소비자 가전 박람회(CES) 혁신상 수상 이후 헬스케어, 군수, 패션 등 새로운 산업군에서의 협업 요청이 급증했다. 금번 국무총리상 수상을 계기로 국내에도 플렉시블 배터리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알려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리베스트는 작년에 열린 스타트업 행사인 컴업(comeup) 2019 행사를 통해 가능성을 인정받아 에쓰오일, 포스코기술투자, 산업은행, 시몬느자산운용,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등에서 5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