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ravel

핸디즈, 객실운영에만 집중.. 시설관리는 동원건설산업과 협업

2020-06-08 < 1 min read

핸디즈, 객실운영에만 집중.. 시설관리는 동원건설산업과 협업

Reading Time: < 1 minute

생활형 숙박시설 전문 위탁운영사 핸디즈동원건설산업과 생활형숙박시설의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오피스텔과 호텔의 하이브리드 시설물로 숙박과 주거 모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다만  화재, 상해 및 실거주민 민원처리 등의 사유로 핸디즈와 같은 전문위탁업체를 통해 숙박업 영업신고를 해야만 합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핸디즈는 지난 5월에 스프링캠프에서 투자를 받았고, 생활형 숙박시설을 활용한 합법적 숙박공유 서비스인 어반스테이를 선보인 바 있다.

많은 위탁업체가 비용절감을 위해 직영으로 건물시설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나, 핸디즈는 핵심 역량인 객실운영에 집중하고 시설관리부문을 1군 시공사이자 전문 부동산 자산관리회사인 동원건설산업과 협업함으로써 위탁시설물의 안정적인 유지보수와 운영을 도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핸디즈는 이 외에도 객실판매부문 온다(ONDA), 스마트도어락 부문 키위(keywe) 등과 협업하여 위탁시설물을 최상의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전문영역을 세분화하였다. 

핸디즈의 정승호 대표는 “한 건축물의 운영은 오케스트라의 협연과 같다. 이번 동원건설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스타트업 업계에 새로운 상생모델을 보이고, 앞으로도 대기업, 스타트업 가리지 않고 각자의 포지션에서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관계를 만들어 가장 뛰어난 위탁 운영사로써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