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케이팝 스타 팬덤 앱 ‘스타플레이’, 회원 수 240만명 돌파

2020-06-16 < 1 min read

케이팝 스타 팬덤 앱 ‘스타플레이’, 회원 수 240만명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엔터테인먼트글림미디어그룹이 출시한 글로벌 스타 팬덤 앱 ‘스타플레이(STARPLAY)’가 회원 수 240만 명을 돌파했다.

‘스타플레이’는 스타패스를 운영했던 글림미디어그룹이 2019년 7월 새롭게 출시한 서비스로 스타들의 팬덤들이 적극적인 투표 참여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앱이다. 

‘스타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뉴욕 타임스퀘어와 협업하여 광고 게재, 음악방송과의 독립적인 투표 진행 등 타 팬덤 플랫폼에서 볼 수 없는 기능을 선보이며, K-POP 팬덤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스타플레이’는 매주 평균 4,500만 표의 투표가 진행되고 있으며, 전 세계 145개국 회원 240만 명을 돌파했다.

그동안 글림미디어그룹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팬덤 플랫폼의 운영은 물론, 아이돌 그룹 제작을 위한 매니지먼트 사업부와 아이돌 기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콘텐츠 프로덕션 사업부를 운영하며 기존 엔터테인먼트사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단기간에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특히, 글림미디어그룹은 지난 2월에 팁스(TIPS)프로그램에 선정되어 R&D 자금 5억 원을 지원받는다. 글림미디어그룹은 이를 통해 240만 유저의 누적된 빅데이터가 기반이 되는 AI 분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윤호기 대표는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하여 새롭게 서비스를 런칭 했는데 많은 팬들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투표와 더 좋은 콘텐츠들을 준비하여 더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는 서비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