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위시캣, IT프로젝트 의뢰 고객 6만개 돌파

2020-07-01 1 min read

위시캣, IT프로젝트 의뢰 고객 6만개 돌파

Reading Time: 1 minute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은 IT프로젝트 의뢰 고객사가 6만 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위시켓은 고객사의 IT 프로젝트와 소프트웨어 전문 프리랜서와 기업을 이어주는 서비스다. 고객사와 작업자의 단순 연결을 넘어 사전 컨설팅, 지원자 인터뷰, 계약서 작성, 대금 지급까지 IT아웃소싱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6만 개 고객사의 형태를 살펴보면 기업 고객이 82%에 달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 유니콘부터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공공기관,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고객사가 위시켓을 통해 IT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사의 업종 및 산업 분류 별로 구분해보면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뿐 아니라 제조, 금융, 교육, 의료, 농·축산업 등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핵심에 집중하고 IT 아웃소싱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고객사의 위시켓에 의뢰하는 프로젝트 중 최근 6개월간 코로나19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 서비스 및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프로젝트 의뢰가 증가가 눈에 띈다. 원격 의료 서비스 앱 개발, VR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관리 시스템 구축, AI 기술을 적용한 음성 인식 무인 결제 키오스크 개발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위시켓은 지난 수년간 확보하고 있는 IT프로젝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매칭 엔진을 개발하여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박우범 대표는 “위시켓은 기업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을 돕는 파트너로서, 더 빠르고 편리하고 정확하게 소프트웨어를 거래할 수 있도록 위시켓 플랫폼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