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행사] 제2회 재도전 창업기업 IR 및 네트워킹(7/22)

2020-07-14 2 min read

[행사] 제2회 재도전 창업기업 IR 및 네트워킹(7/22)

Reading Time: 2 minutes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은 재창업자와 투자자, 대기업 협업을 연계하고 창업 생태계 구성원 간 협력의 장을 여는 ‘제2회 재도전 창업기업 IR 및 네트워킹’ 행사를 오는 22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창업 7년 이내 (예비)재도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자 및 유통사, 크라우드펀딩사, 재기지원펀드 운용사, 대기업과 중견기업 등 다양한 투자유치단과 교류하고 협력하기 위한 행사로 지난 5월에 제1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른 바 있다.

지난 행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미린트’는 크라우드플랫폼을 통해 1,116명으로부터 1억원을 넘게 펀딩에 성공한 우수 재창업기업으로, 현재 크라우드펀딩사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2차 앵콜 펀딩을 진행 중이며, 대형 TV 홈쇼핑사 진출도 협의 단계에 있다. 

또한, 해조류 헴(Heme)분자로 제조한 대체육류를 만드는 ‘HN노바텍’은 벤처캐피털(VC) 2개사와 투자 미팅 진행 후 협의단계에 있으며, 천연소재로 이루어진 항균-항염 소재를 만든 ‘바른’, 낙후된 숙박시설을 재생해서 게릴라 하우스를 제공하는 ‘게릴라즈’ 등은 행사에 참여한 크라우드펀딩사와 후속미팅을 진행 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금번 제2회 행사에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K-스타트업을 통해 108개 팀이 접수되었고, 투자유치단에 의한 내부 평가에 따라 최종 15개 팀이 IR 피칭 기회를 얻게 되었다.

행사는 AI기반 지능형 진단 키오스크 등 정보‧통신 분야를 비롯한 총 3개 분야(정보·통신, 공예·디자인, 전기·전자)로 그룹을 지어 IR피칭을 한 뒤에, 투자자와 재창업기업이 온라인 미팅룸에서 지속적인 투자와 연계를 도모할 수 있는 1:1 네트워킹으로 진행된다.

행사의 全과정은 IR 피칭행사를 위해 개발된 온라인 미팅플랫폼인 플링크페이지콜을 통해 운영되며, 일반인들도 참가신청을 하면 온라인 라이브로 참관할 수 있는 웹링크도 받아볼 수 있다. 행사당일 선정되는 우수 피칭팀 5개사에 대해서는 최대 7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지난 제1회 행사에 참여한 재도전 창업기업들이 행사 이후 후속 투자유치 및 판로확보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동 행사가 재창업기업이 도약하기 위한 투자자와의 실질적인 연결고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