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잼페이스, 55억원 투자유치..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진출”

2020-08-05 < 1 min read

잼페이스, 55억원 투자유치..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진출”

Reading Time: < 1 minute

뷰티 영상 큐레이션 플랫폼 ‘잼페이스’를 운영하는 작당모의시리즈A 펀딩으로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틱벤처스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로부터 5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한국투자파트너스는 작년에도 잼페이스에 투자한 바 있는데, 이번에도 리드 투자자로 참여했다.

지난 2019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잼페이스는 국내 유일의 동영상 중심 뷰티 플랫폼으로, 전체 이용자 중 Z세대 여성 비율이 약 94%에 달한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60만건을 넘기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론칭 약 1년만에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 같은 성과는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뷰티 영상 내에서 보고 싶은 구간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도록 한 ‘타임점프’ 서비스를 통해 뷰티 영상을 즐겨보는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결과로 풀이된다.

잼페이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올해 안에 베트남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태국을 비롯한 해외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현재 베트남 버전 앱 출시를 위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베트남 대표 MCN기업들과의 협의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또한, 현재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대규모 개발자 채용도 진행 중이다.

시리즈A 투자에 새롭게 참여한 스틱벤처스 이현석 수석심사역은 “잼페이스는 MZ세대를 타깃으로 기존 서비스와는 차별화되는 동영상 중심의 강력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며, “향후 소셜과 커머스 영역까지 확장가능한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매우 큰 것으로 판단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한편, 이번 라운드에 참여한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는 같은 그룹 계열사인 CJ올리브영과의 시너지를 추진하기 위해 투자를 진행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45억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2020년에 시리즈A 펀딩으로 55억원을 투자받는 등 작당모의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110억원에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