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합성골 개발 ‘오스펌’, 팁스(TIPS) 선정

2020-08-11 1 min read

합성골 개발 ‘오스펌’, 팁스(TIPS) 선정

Reading Time: 1 minute

의료기기 개발기업인 오스펌이 중소기업벤처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오스펌은 향후 2년간 합성골 신소재인 휘트로카이트를 적용한 두개골 결손 환자용 개인 맞춤형 임플란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휘트로카이트 기반의 생분해성 복합소재 기술과 3D 프린팅 기술을 융합하여 탁월한 골재생 효능 및 환자 개개인의 두개골 구조 구현을 통하여 보다 월등한 골재생용 의료기기 개발이 가능하다.

오스펌이 제조‧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휘트로카이트’는 생체 뼈에 두 번째로 다량 존재하는 무기 물질로, 휘트로카이트는 기존의 대표적인 합성골 소재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A)와 β-TCP와 비교하여 높은 골 재생 효능을 보유하고 있는 소재다. 올해 미국 화학회에서 화학구조나 조성이 확정 된 화학물질에 부여하는 CAS 등록번호(Chemical Abstract Service Register Number)를 획득하였다.

현재 오스펌은 휘트로카이트를 기반으로 하여 골 결손 및 골절 환자에게 적용 가능한 3D 프린팅 스캐폴드 뿐만 아니라 합성골 이식재, 골 접합용 판 및 나사 등을 개발하고 있다.

오스펌 허찬영 대표는 “팁스(TIPS) 프로그램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 하에 올해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며 “오스펌의 대표이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임상의로서 다양한 임상적 아이디어를 기술과 제품으로 구체화시켜 글로벌 3D 프린팅 및 의료기기 시장에 있어 새로운 산업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