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스마트홈트, 구독형으로 바꾸니 방문자 27% 증가

2020-08-21 1 min read

스마트홈트, 구독형으로 바꾸니 방문자 27% 증가

Reading Time: 1 minute

LG유플러스카카오VX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 앱이 7월 말 기준 3번 이상 방문한 충성고객이 전월 대비 2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6월 ‘구독형’으로 탈바꿈한 뒤 한달 만이다.

‘스마트홈트’는 실시간 자세 교정을 받으며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외에도 요가, 필라테스, 골프피트니스, 복싱, 댄스, 키즈 등 40여 개의 다양한 맞춤 홈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단순 체험성이 아닌, 계획을 설계하고 운동한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 플랜’을 설계한 고객 기준 평균 운동횟수가 주 2회 이상인 사용자 수는 60%, 운동횟수 기준 상위 20%의 회당 운동시간 또한 25% 증가했다.

운동 계획을 가장 많이 설계한 고객군은 단연 30대 여성으로 나타났고, 운동시간이 가장 긴 고객군은 40대 여성으로 집계됐다.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는 스트레칭이 꼽혔고, 운동 완료율이 가장 높은 콘텐츠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조사됐다.

특히 지난 6월 신규 추가된 AI 식단관리 기능은 음식을 사진 찍거나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음식명과 칼로리 정보가 입력돼 일일이 음식명을 찾아 칼로리를 기록하는 기존 식사기록 방식보다 불편함을 크게 줄여준다.

스마트홈트는 첫 달 무료 이용 후 월 구독료 29,7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운동 완료 일수에 따라 결제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 5일 이상 운동 완료하면 다음 달 결제 시 1만원, 10일 이상은 2만원, 15일 이상은 운동 완료하면 다음달 결제 시 전액 할인된다. 따라서 꾸준한 운동을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셈이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운동일수와 관계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손민선 상무는 “LG유플러스는 고객이 꾸준한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스마트홈트의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 개선하고 있다”며, “향후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헬스테크(Health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구독(subscription) 서비스 뉴스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