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더맘마-코리아축산, 축산물 도매 플랫폼 ‘정대장’ 공동 설립

2020-08-27 < 1 min read

더맘마-코리아축산, 축산물 도매 플랫폼 ‘정대장’ 공동 설립

Reading Time: < 1 minute

동네마트 O2O플랫폼 ‘맘마먹자’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맘마가 26일 코리아축산과 함께 정육사업 확대를 위한 신설법인 합작투자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축산 비즈니스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코리아축산과 더맘마가 축산물 사업 플랫폼 신설법인 ㈜정대장을 공동으로 설립‧운영하게 되면서 마련된 것이다.

코리아축산은 국내 다수의 식자재마트 인샵 내 정육 판매로 매년 550억원대, 도소매 공급으로 매년 300억원대의 매출 규모를 달성하며 전체 850억원 규모의 연매출을 형성하고 있는 축산업체다. 코리아축산은 본 계약을 통해 축산물 및 부대물품의 생산/공급 관리 등의 역할과 함께 맘마먹자 가맹마트에 축산물을 공급하게 됐다. 이에 더맘마는 코리아축산과 함께 정육시장의 O2O 플랫폼 ‘정대장’을 구축,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높은 정육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더맘마는 본 계약을 통해 축산물 대량 도매거래에 IT 기술을 접목하여 해당서비스에 온/오프라인 유통 네트워크 및 전문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실시간 단가를 한눈에 파악해 상품을 한 곳에서 주문할 수 있다.

한편 이 같은 계약에 대해 더맘마 측 관계자는 “더맘마는 최근 700억원대 규모 ㈜어판왕어업회사법인과 공동출자한 수산 플랫폼 기업 ㈜어사출또 신규 법인을 설립했다”며 “850억원대 코리아축산과의 업무 계약을 통해 설립된 ㈜정대장 신규 법인을 통해 야채/청과뿐만 아니라 수산과 정육을 아우르는 토탈 신선식품 플랫폼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