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맘마-코리아축산, 축산물 도매 플랫폼 ‘정대장’ 공동 설립
동네마트 O2O플랫폼 ‘맘마먹자’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맘마가 26일 코리아축산과 함께 정육사업 확대를 위한 신설법인 합작투자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축산 비즈니스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코리아축산과 더맘마가 축산물 사업 플랫폼 신설법인 ㈜정대장을 공동으로 설립‧운영하게 되면서 마련된 것이다.

코리아축산은 국내 다수의 식자재마트 인샵 내 정육 판매로 매년 550억원대, 도소매 공급으로 매년 300억원대의 매출 규모를 달성하며 전체 850억원 규모의 연매출을 형성하고 있는 축산업체다. 코리아축산은 본 계약을 통해 축산물 및 부대물품의 생산/공급 관리 등의 역할과 함께 맘마먹자 가맹마트에 축산물을 공급하게 됐다. 이에 더맘마는 코리아축산과 함께 정육시장의 O2O 플랫폼 ‘정대장’을 구축,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높은 정육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더맘마는 본 계약을 통해 축산물 대량 도매거래에 IT 기술을 접목하여 해당서비스에 온/오프라인 유통 네트워크 및 전문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실시간 단가를 한눈에 파악해 상품을 한 곳에서 주문할 수 있다.
한편 이 같은 계약에 대해 더맘마 측 관계자는 “더맘마는 최근 700억원대 규모 ㈜어판왕어업회사법인과 공동출자한 수산 플랫폼 기업 ㈜어사출또 신규 법인을 설립했다”며 “850억원대 코리아축산과의 업무 계약을 통해 설립된 ㈜정대장 신규 법인을 통해 야채/청과뿐만 아니라 수산과 정육을 아우르는 토탈 신선식품 플랫폼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플레이팅, 찾아가는 사내식당 체험 공간 ‘플레이팅 라운지’ 오픈
- 배달대행 ‘스파이더’, 로봇이 뽑은 커피 배달 나선다
- 식물성 고기 ‘지구인컴퍼니’, 100억원 투자유치.. “배양육-3D프린팅 기술융합”
- 프리미엄 샐러드 배송 ‘프레시코드’, 전 직군에 경력사원 공개 채용(~2/21)
- 육아맘 서비스 ‘잇더컴퍼니’,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유치
- 해조류 기반 배양육 ‘씨위드’, 맞춤형 한우 배양육 생산 기술 개발 성공
- 프레시코드, GS25 편의점 ‘프코스팟’ 100개 확장.. 서울-판교에 1,300 곳 넘어
- 배양육 생산 ‘셀미트’, 프리-시리즈A 펀딩에서 50억원 투자유치
- 수산물 당일배송 ‘오늘회’, 120억원 투자유치.. “생산에서 유통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고도화”
- 식권대장, 배달 신규 고객사에 서비스 이용료 1년 면제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