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중기부-다쏘시스템, 제조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돕는 ‘다온다’ 프로그램 런칭(~9/14)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내 제조업 분야 창업기업을 육성을 위해 다쏘시스템과 협력하여 ’다온다’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9월 14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기업과 함께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해 구글과 함께 ’창구‘ 프로그램을 신설해 많은 창업기업들의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어서 올해는 ’창구‘ 프로그램의 참여기업수를 60개사에서 80개사로 확대했고, △엔비디아(N&UP 30개사), △아마존웹서비스(정글, 30개사), △마이크로소프트(마중, 30개사) 등과 협업하는 글로벌 기업의 프로그램도 추가했다.
이번에 다쏘시스템과 ’다온다‘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진하면서, ’글로벌 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은 총 5개로 확대됐다.
특히, 중기부와 다쏘시스템은 ’다온다‘ 프로그램을 제조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인 다쏘시스템의 강점을 살려 운영할 계획으로, 제조분야 창업기업에게 적합한 맞춤형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온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창업기업에게는 중기부의 초기창업패키지 사업화 자금과 함께 다음과 같은 다쏘시스템의 특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다쏘시스템은 창업기업의 사업 아이템 설계, 공학해석, 공정개선 등에 필요한 다양한 전문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창업기업에게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랩*‘을 활용해 기업별 상황을 고려한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 등 보다 심도있는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다쏘시스템은 자체 비즈니스 플랫폼인 ‘마켓플레이스’에 창업기업을 등재하여, 창업기업이 다쏘시스템의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마케팅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아산나눔재단, ‘마루180’ 입주기업 모집(~2/1)
- 1.1조원 규모 범정부 자율주행 기술 지원.. “2027년까지 레벨4 목표”
- 데이콘-LG AI연구원, 사용자 불편 예지 AI 경진대회 개최
- 서울창업허브, 공덕·성수·창동 입주 기업 26팀 모집(~1/25)
- 개발 도와주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캐노베이트’ 참가팀 모집(~1/31)
- 스프링캠프, SAFE로 투자하는 ‘캠프파이어’ 4기 모집(~1/17)
- 중기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기업 모집(~2/8)
- 카카오M, 스토리IP 발굴 위한 ‘드라마 공모전’ 개최(~1/15)
- 본엔젤스, 데모데이 없애고 최대 50억원 투자하는 ‘초심캠프’ 참가팀 모집(~2/2)
- 과기부, DNA 분야 협업기술개발 8팀 선정.. 최대 15억원 지원(~2/5)
- 어반베이스, 일본 1위 가구 기업 ‘니토리’에 3D 인테리어 기술 공급
- 신상마켓, ‘큐브’ 통해 동대문 패션 해외진출 돕는다
- 창진원, 몽골 청년기업가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본투글로벌센터, 지원사업 성과 시상.. 최우수상에 ‘뤼이드’
- 업스테이지, 홍콩 지사장에 박은정 대표 선임.. “동남아 시장 적극 공략”
- 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유럽 진출 돕는 IR-네트워킹 행사 개최(11/26)
- 국내 스타트업 17팀, AI 컨퍼런스 ‘스웨덴 이노베이션데이’ 참가
- 하이보이스, 글로벌 유튜브 서비스 런칭.. “국내 콘텐츠 해외 확장 및 현지화 지원”
- 중기부, 온오프라인 연계해서 중소기업 해외전시회 참가 확대
- 더벤처스, 육성 중인 해외 스타트업 11팀 국내 미디어에 소개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