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Venture Capital

신보, 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 IP 보증’ 지원

2020-09-07 1 min read

신보, 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 IP 보증’ 지원

Reading Time: 1 minute

신용보증기금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문화콘텐츠 지식재산(IP)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 분야로 진출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콘텐츠 IP 보증’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콘텐츠 IP 보증’은 콘텐츠 관련 지식재산을 활용해 라이선싱 제품을 생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소요되는 연구개발비, 생산비용, 마케팅비용 등 사업화자금을 지원하는 보증상품이다.

지원 대상은 콘텐츠 관련 지식재산을 보유하거나, 지식재산 권리자와 이용 계약 등을 체결해 콘텐츠 분야 및 연관 산업으로 사업을 추진 또는 추진 예정인 기업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평가인력, 법률 전문인력 등으로 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신보에 대상기업을 추천하고, 신보는 추천기업에 대한 심사를 통해 보증한도(매출액 범위), 보증비율(90%), 보증료(최대 0.9% 이하) 등을 우대 지원한다.

신보 관계자는 “콘텐츠 IP보증 출시로 지식재산 기반의 유망 콘텐츠 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신보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중소 콘텐츠업계를 적극 지원하고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국 콘텐츠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보와 콘진원은 CJ ENM과 함께 지난 3월에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