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회,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 선보여
모바일 제철수산 커머스 오늘회는 모바일 메시지로 오늘회에서 판매하는 신선한 수산물을 선물할 수 있는 ‘오늘회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오늘회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핸드폰 번호만으로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오늘회에서 가장 인기있는 자연산 회 뿐 아니라 수산밀키트 상품 등 약 200여개의 메뉴를 선물할 수 있다.
주문자가 선물을 결제하면 수령인에게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는 모바일 메시지가 발송된다. 선물을 받고 싶은 날짜와 배송지를 오후 3시 전까지 입력하면 당일 저녁 7시까지도 배송이 된다. 오늘회가 서비스하는 서울 및 경기 총 19개 도시에 ‘오늘회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1개의 상품만 선물할 수 있었던 다른 커머스들의 선물하기 기능과 달리 오늘회는 장바구니에 상품을 여러 개 담아 한번에 선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기능 오픈과 함께 ‘추석선물 기획전’도 시작했다. 오늘회에서 준비한 다양한 수산 선물세트와 함께 코로나로 인해 본가를 방문하지 못하는 1인 가구들을 위해서 스스로에게 선물할 수 있는 상품도 마련했다.
김도영 기술개발총책임자는 “오늘회는 부모님과 지인에게 회와 수산물을 선물하는 주문건수가 많았고, 주소를 알아야만 보낼 수 있었던 불편함을 개선하여 쉽고 빠르게 마음을 전할 수 있게 개발하였다”며 “오늘회 선물하기로 수산업에 새로운 선물 문화를 선도하고 신선식품도 선물할 수 있다는 인식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회는 작년 8월에 4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오늘회 김재현 대표가 페이스북에 밝힌 바에 따르면 현재 일 매출도 1억을 넘어섰다고 한다.
- 식권대장, 배달 신규 고객사에 서비스 이용료 1년 면제
- 홈카페 ‘메디프레소’, 17억원 투자유치.. 누적 35억원 유치
- 고피자, 싱가포르 진출 8개월 만에 월 매출 1억 돌파.. 2월에 100호점 오픈
- 케이터링 플랫폼 ‘달리셔스’, 스포츠 푸드트럭 운영업체 선정
- 찾아가는 구내식당 ‘플레이팅’, 13억원 투자유치.. “코로나19로 수요 증가”
- 비건 베이커리 ‘더브레드블루’, 새벽배송 개시
- 1인 피자 ‘고피자’, 국내외 가맹점 100호-판매액 100억원 돌파
- 술 할인앱 ‘데일리샷’, “앱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픽업하세요”
- 공공의주방, 연말 홈파티도 비대면으로..
- 프레시코드, ‘초록마을’에 샐러드 배송.. “중장년 고객층으로 확장”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