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데이터, 한국성장금융 투자 스타트업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한국신용데이터(KCD)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한국성장금융)과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성장금융이 투자한 핀테크 스타트업에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플랫폼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xKCD LOGO BK 10 10.png.pagespeed.ic .Vylv5KAotH - 와우테일

한국신용데이터는 마이데이터 사업자로서 가진 강점을 기반으로 핀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초기 스타트업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자원을 소비하는 ▲사업모델 검증 ▲초기 사용자 확보 ▲마케팅 시뮬레이션 등 과정에 캐시노트, 페이노트 등 자체 서비스를 통한 솔루션과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국신용데이터는 국내 약 65만 사업장에서 사용 중인 경영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서비스하는 소상공인 대상 부문 서비스의 강자다. 국내 최초로 신용카드 기반 마이데이터API를 상용화한 서비스 ‘캐시노트’를 출시하기도 했다.

한국성장금융은 국내 중소·벤처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사다리펀드’ 등 모(母) 펀드 운용전문기관으로서 한국신용데이터 연계 스타트업에게 다양한 기회를 소개해 주기로 했다. 투자 스타트업 중 소상공인 금융 서비스 상품 개발, 마이데이터 솔루션 고도화 기술 보유 등 한국신용데이터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만한 기업에는 한국신용데이터와의 협업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