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한국신용데이터, 한국성장금융 투자 스타트업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2020-09-21 < 1 min read

한국신용데이터, 한국성장금융 투자 스타트업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신용데이터(KCD)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한국성장금융)과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성장금융이 투자한 핀테크 스타트업에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플랫폼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신용데이터는 마이데이터 사업자로서 가진 강점을 기반으로 핀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초기 스타트업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자원을 소비하는 ▲사업모델 검증 ▲초기 사용자 확보 ▲마케팅 시뮬레이션 등 과정에 캐시노트, 페이노트 등 자체 서비스를 통한 솔루션과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국신용데이터는 국내 약 65만 사업장에서 사용 중인 경영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서비스하는 소상공인 대상 부문 서비스의 강자다. 국내 최초로 신용카드 기반 마이데이터API를 상용화한 서비스 ‘캐시노트’를 출시하기도 했다.

한국성장금융은 국내 중소·벤처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사다리펀드’ 등 모(母) 펀드 운용전문기관으로서 한국신용데이터 연계 스타트업에게 다양한 기회를 소개해 주기로 했다. 투자 스타트업 중 소상공인 금융 서비스 상품 개발, 마이데이터 솔루션 고도화 기술 보유 등 한국신용데이터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만한 기업에는 한국신용데이터와의 협업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