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아테나스랩, 학교 자동 시간표 ‘오늘학교’ 출시

2020-09-30 < 1 min read

아테나스랩, 학교 자동 시간표 ‘오늘학교’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데이터 기반의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아테나스랩은 현재 운영하는 교육 정보 플랫폼 ‘프람피아카데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학교 생활에 최적화된 ‘오늘학교’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늘학교 앱은 번거로운 시간표 입력 절차 없이 학교와 반 정보 입력 만으로 학교에서 업로드한 데이터 기반의 자동 시간표를 보여주는 기능을 통해 아이의 학업 스케줄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기능이 추가되어 그동안 사용자들이 겪었던 사소한 불편함을 개선해준다. 

아테나스랩 관계자는 “오늘학교 앱은 학교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간표, 학사 일정 및 급식 정보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게 제공하고, 앱 내에서 학생, 학부모와 교육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또한 마련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웹으로만 이용 가능했던 학원 정보, 후기 및 학교 순위, 학군 정보 등의 프람피 아카데미 주요 기능 또한 앱을 통해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기 때문에 오늘학교 만의 독자적인 콘텐츠 확보가 가능하고, 기존 회원들의 사용성 개선 또한 이루어지고 있다. 

임효원 아테나스랩 대표는 “향후 탑재될 다양한 기능 및 정보들을 바탕으로 그동안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양질의 교육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 분야 디지털 전환의 촉매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테나스랩은 올해 초에 천재교육 에듀테크 센터 입주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고, IBK창공 구로 4기에 선발된 바 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