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xit Proptech

직방, ‘호텔리브’ 인수.. “이용자에 호텔 객실급 청소 서비스 제공”

2020-10-06 1 min read

직방, ‘호텔리브’ 인수.. “이용자에 호텔 객실급 청소 서비스 제공”

Reading Time: 1 minute

직방은 욕실 및 주방 청소 전문 서비스 ‘호텔리브’를 운영하는 이웃벤처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호텔리브는 욕실과 주방 청소 전문 서비스다. 호텔 객실 청소에 버금가는 표준화된 고품질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방의 경우 전문가만 가능한 후드와 필터 청소부터 인덕션·가스레인지 찌든 때까지 말끔히 해결해준다. 욕실은 곰팡이 및 찌든 때 제거로 시작해 헹굼과 광택 작업까지 매뉴얼화 해 제공한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200여개 아파트 단지에서 호텔리브 서비스를 도입했다.

일반적인 청소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자에 따라 서비스 질이 달라지기 쉬우나, 호텔리브는 자체 아카데미에서 표준화된 청소 서비스를 교육하고 인력을 양성하고 있어 고객 누구나 같은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친환경 인증 세제와 1회용 청소도구를 사용해 코로나 시국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직방은 집을 구하는 것에서 나아가 집을 구한 이후에도 주거 생활의 편리함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 우리집, 컨시어지 서비스를 시작하며 모바일로 들어온 관리사무소를 구현한 바 있다.

직방은 이웃벤처와의 협업을 통해 직방 이용자에게 호텔리브의 청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직방 앱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직방 안성우 대표는 “청소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종류의 주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도 아파트에서 나아가 원룸, 오피스텔, 빌라 등으로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텔리브는 작년 8월에 시리즈A 펀딩으로 캡스톤파트너스원앤파트너스 등에서 총 11억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더벤처스엔텔스, 원앤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약 5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 등 총 16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이번 인수건을 통해 투자사들도 모두 엑싯에 성공한 셈이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