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행사] 2020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컨퍼런스(10/23)

2020-10-12 2 min read

[행사] 2020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컨퍼런스(10/23)

Reading Time: 2 minutes

신한금융그룹은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스퀘어브릿지(S² Bridge) : 서울』에서 오는 23일에 ‘2020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콘퍼런스’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콘퍼런스는 『신한스퀘어브릿지(S² Bridge) : 서울』의 청년 취·창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유망 스타트업과 청년 창업가들을 지원하고 창업생태계의 확장을 위하여 개최되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이후 달라진 산업의 변화에 대응할 스타트업의 전략 모색을 중점으로 기획했다.

이날 열릴 콘퍼런스는 총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째로 메인 세션 기조 연설에는 ▲블룸버그가 선정한 세계 1위 미래학자 제이슨 솅커(Jason Schenker)가 연사로 참여하여 ‘코로나로 인한 세계경제, 사회변화 등 유례없는 위기 상황에서 기업에게 닥쳐 올 장기적인 변화 과제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에 ▲화상 회의 플랫폼 줌 비디오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 아시아태평양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총괄 라구란 패티(Raagulan Pathy)와 ▲ 교육 애플리케이션 제작 업체 에누마 이수인 대표 그리고 ▲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 로봇사업실 김요섭 실장이 각각 메인 세션 연사로 나선다.  메인 세션은 티비티(TBT) 임정욱 대표가 모더레이터로 진행을 맡았다.

둘째로 부대 세션은 4차 산업 관련 유망 스타트업 CEO 와 함께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목받는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강연 및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해당 세션에는 ▲데이터의 연결로 사업자를 돕는 한국신용데이터 김동호 대표,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1인 피자 스타트업 고피자 임재원 대표, ▲놀이부터 배움까지 필요한 돌봄을 지원하는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가 패널로 나선다. 부대 세션은 중앙일보 하선영 기자가 모더레이터로 진행을 맡았다.

한편, 『S² Bridge : 서울』은 3주년을 맞아 스타트업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활동한 지난 3년간의 성과를 함께 발표할 예정이며, 『S² Bridge : 서울』의 보육 프로그램 <인큐베이션 센터>를 통해 성장한 스타트업 3개사에게도 발표 기회가 주어진다.

▲ 출시 1년 만에 1만대가 계약 성사된 태블릿메뉴판 주문 플랫폼 ‘티오더’, ▲ 여성 라이프 스타일 케어 브랜드 베러데이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브레드앤로즈’, ▲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선정 만성질환관리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닥터다이어리’가 우수 사례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S² Bridge : 서울』은 유니콘 기업의 발굴과 육성을 위한 신한금융그룹의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 『S² Bridge』(신한 스퀘어브릿지) 의 서울 거점이다. 일자리-문화 융·복합 플랫폼으로, 창업교육과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잡매칭, 크리에이터 교육 등 2039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