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인포뱅크, 벤처캐피탈 초청 IR 개최

2020-10-19 < 1 min read

인포뱅크, 벤처캐피탈 초청 IR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인포뱅크가 지난 16일 서울 역삼동에서 투자기업 IR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포뱅크의 개인투자조합 결성 이후 첫번째 투자 라운드이며 선정팀 사업 분야 및 투자 단계에 맞춰 벤처캐피탈 17개사를 초청했다.

금번 투자 단계는 시리즈 A단계로 진행되며 개인투자조합 1호 기업을 중심으로 총 6개의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의미있는 매출 규모와 실적을 보유한 포트폴리오 기업들로 △3D 기술 기반의 Z세대 패션매거진 ‘에프앤에스홀딩스’ △10만명의 유튜버 데이터가 반영된 AI 기반 인플루언서 검색엔진 ‘버즈앤비’메디컬 AI 전문 스타트업 ‘웨이센’ △글로벌 광고 최적화 플랫폼 ‘가제트팩토리’ 등이 있다.   

인포뱅크는 작년 8월 50억 규모의 개인투자조합 1호를 결성한 데 이어 올해 5월 60억 규모 개인투자조합 2호에 이르기까지 유망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활발한 투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된 이후 현재까지 120개 이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인포뱅크 아이엑셀 사업부 홍종철 대표는 “이번 IR행사는 창업초기기업들이 VC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투자유치를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포트폴리오사들 중 이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유망한 기업들에게 향후 괄목할만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인포뱅크는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