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비플러스랩,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서 AI문진-EMR 연동 시연

2020-10-23 < 1 min read

비플러스랩,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서 AI문진-EMR 연동 시연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반 의료솔루션 기업 비플러스랩이  ‘2020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KIMES Busan 2020)’에 참가해서 비대면 AI 문진 결과를 병원에 전송하는 전자의무기록(EMR) 연동 시스템과 딥러닝 안면인식 출입통제 서비스 ‘비페이스’를 선보였다.

비플러스랩은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의료정보서비스 ‘어디아파’를 통한 AI 문진 서비스와 EMR 연동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AI 문진을 기반으로 표준 문진표가 자동 완성되면 이를 병원의 EMR로 전달, 의료진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해당 결과는 행사장에 마련된 진료실과 수술실 등에 연동되어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앱이 없어도 비대면 AI 문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키오스크와 태블릿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어디아파’ 모바일 서비스 링크를 발송할 예정이다. 

아울러 딥러닝 안면인식 출입통제 시스템 ‘비페이스’도 체험 가능하다. 비페이스는 자체축적 70만건 안면데이터 딥러닝 기반 안면인식 솔루션으로, 실제 부민병원에서 사용 중이다. 관람객이 현장에서 안면등록 하면 언택트 출입/통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부스 방문 시 마스크와 손소독제 각 1,000개를 선착순 제공한다.

비플러스랩 소식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