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온디맨드 보험 ‘오픈플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유치

2020-11-06 1 min read

온디맨드 보험 ‘오픈플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Openplan)’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2019년 11월에 설립된 오픈플랜은 디지털 여행자보험 상품 판매와 국내 12개 보험사의 상품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비교하는 보험 비교 플랫폼에서 출발해 현재 127만 가입자를 보유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으로 성장했다.

오픈플랜은 기존 보험의 불편한 소비자 경험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소비자의 요구를 최우선시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고객의 T.P.O(시간ㆍ장소ㆍ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보험 상품을 골라 가입하고 보험료를 산출하는 ‘온디멘드’(On-Demand)보험에 특화되어 있다.

현재 간편 보험 비교 서비스 외에도 주요 판매 상품인 여행자보험, 홀인원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보험상품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비대면 방식으로 웹 또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소비자의 위험관리 필요한 모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광현 오픈플랜 대표는 “오픈플랜은 완전 새로운 방식의 보험이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기에 스스로 필요한 보험을 시작과 종료할 수 있다. 오픈플랜은 고객 중심의 계약관리와 고객혜택 제공에 집중한다. 또한 소비자 친화적인 UI/UX설계로 고질적인 사용자 불편을 완전 해소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대표는 “투자유치 성공으로 온디맨드 보험상품 확장을 통해 모든 보험을 제공하는 보험플랫폼으로 도약할 계기가 마련됐다. 인슈어테크 플랫폼으로 본격 도약하기 위해 상품과 중간 제휴처 확대를 통한 신규 사용자를 확보하고, 개인과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보험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인슈어테크시장은 전통 보험사와 스타트업이 서로 상생하면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온디맨드보험 시장은 약 6,550억원 규모로 추정될 정도로 급성장세다. 오픈플랜이 한국판 ‘트로브’(Trov)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