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데이터 기반 인사관리 ‘플렉스’, 100억원 투자유치

2020-11-10 1 min read

데이터 기반 인사관리 ‘플렉스’, 10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데이터 기반 인사관리 서비스 플렉스시리즈A 펀딩으로 한화, IMM인베스트먼트, 데브시스터즈벤처스, 끌림벤처스 등에서 1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플렉스는 사람과 회사 사이의 문제를 해결하는 B2B SaaS 스타트업이다. 미국에서는 ‘워크데이(Workday)’라는 기업이 이미 2005년부터 설립돼 중견기업부터 주요 대기업까지 2700여곳에 서비스하고 있다. 기업이 사람·조직 문제를 해결하고 온전히 비즈니스 본질에 집중하도록 돕는 것이다.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계도기간 종료 등으로 기업의 인사관리와 노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플렉스는 근태관리, 급여정산, 전자계약, 전자결재(워크플로우)를 비롯한 Core HR 등 기업의 인사관리 전반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ERP 또는 인사관리시스템의 한계로 인사관리 업무를 수동으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 많은데 비해, 플렉스를 도입하면 인사관리 업무의 많은 부분을 자동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근로기준법 또는 인사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간편하게 운영할 수 있다.

또한, 회사의 성장, 다양성, 보상, 근무시간·휴가 등 각종 인사 데이터를 시각화한 대시보드로 제공하는 ‘인사이트’ 기능을 최근 출시해 데이터 기반 인사관리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플렉스를 인사 업무에 도입한 주요 고객사는 클래스101, 딜리셔스, 뤼이드, 트루밸런스, 웨이브코퍼레이션 등으로 규모와 업종이 다양한 고객사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플렉스 장해남 대표는 “성장하는 스타트업,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 역시 가장 풀기 어려운 문제가 사람·조직 문제”라며 “기업과 제품의 성장은 결국 ‘사람’이 이끈다는 믿음으로 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 향후 ‘한국의 워크데이’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