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Trend

카모아-클룩, 실시간 렌트카 예약 서비스 제공

2020-11-19 < 1 min read

카모아-클룩, 실시간 렌트카 예약 서비스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렌트카 가격비교 앱 카모아가 글로벌 자유여행 플랫폼 클룩(KLOOK)과의 제휴를 통해 실시간 렌트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여행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클룩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판로를 확보하고, 동시에 포스트 코로나 시기에 맞춰 해외 진출을 준비할 방침이다.

카모아는 그동안 쌓은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랫폼에 연동 가능한 API를 개발해 클룩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클룩 홈페이지와 앱에서 실시간으로 카모아의 차량 정보 확인과 예약까지 가능해져 여행객들에게 이동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제주도 지역 먼저 이용 가능하며 향후 서울, 부산, 여수 등 전국 주요 도시와 울릉도까지 서비스 지역을 넓힐 계획이다.

카모아는 전국 400여개 중소렌트카 업체의 약 2.3만대 차량을 보유한 플랫폼으로 실시간으로 대여 가능한 차량 정보를 제공하고, 예약까지 가능하다. 특히 차량 가격, 모델, 옵션, 보험 상세 내역, 후기 등의 정보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어 고객들의 재이용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카모아 사업을 이끌고 있는 성장근 부대표는 “글로벌 서비스인 클룩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렌트카 예약의 편의성을 높이고, 국내 각지의 좋은 차량을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판매 채널 확대가 렌트카 파트너사와 같은 곳을 바라보며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힘찬 발걸음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국내 여행에서도 더 사람이 적은 비대면 여행지와 기동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렌트카가 주요한 여행 이동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국내는 물론 추후 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모아와 협력으로 국내 여러 지역에서 다양하고 안정적인 렌트카 공급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카모아 연동을 기반으로 클룩은 제주, 부산, 광주, 여수, 양양 등 다양한 국내 노선을 운항하는 제주항공과 오는 11월 30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번에는 진에어와 함께 국내 관광비행과 홍콩 왕복항공권 결합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