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루닛, 인비디아 헬스케어 프로젝트에 프리미엄 회원으로 참여

2020-12-14 1 min read

루닛, 인비디아 헬스케어 프로젝트에 프리미엄 회원으로 참여

Reading Time: 1 minute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이 엔비디아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헬스케어 프로젝트 ‘엔비디아 인셉션 얼라이언스 포 헬스케어(NVIDIA Inception Alliance for Healthcare)’에 참여한다. 

384

엔비디아는 AI 스타트업 육성을 목적으로 전 세계 6천여 개 스타트업의 연구 및 개발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은 약 1천 개로, 이 중 프리미어 회원으로 선별된 기업만이 이번 헬스케어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루닛을 포함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업은 세계 최대 의료기기 기업인 GE 헬스케어와 미국의 음성인식 AI 기업인 뉘앙스(Nuance)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각 기업들은 새로운 시장 진출에 대한 인사이트와 정보를 확보하고 서비스를 확장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범석 루닛 대표이사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엔비디아의 프로젝트와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 며 “엔비디와는 지난 2017년부터 관계를 쌓아왔고, 앞으로도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 많은 협업을 기대하며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내용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열린 북미 최대영상의학회 ‘RSNA 2020’에서도 발표됐다. 지난 1일에 진행된 엔비디아의 발표 세션에서 루닛은 의료 영상 진단 분야의 대표 기업 중 하나로 여러 차례 언급돼 관심을 모았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