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업스테이지, 홍콩 지사장에 박은정 대표 선임.. “동남아 시장 적극 공략”

2020-12-14 1 min read

업스테이지, 홍콩 지사장에 박은정 대표 선임.. “동남아 시장 적극 공략”

Reading Time: 1 minute

기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홍콩 지사를 이달 설립하고 AI 글로벌 인력 영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업스테이지 홍콩 지사 박은정 대표(왼쪽)와 김기범 CTO(오른쪽)

업스테이지는 홍콩 지사 설립을 통해 홍콩, 중국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이를 거점으로 싱가폴, 태국 등 동남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범위를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업스테이지는 홍콩지사의 대표로 박은정 CSO를 선임했다. 박은정 대표는 번역 서비스인 네이버 파파고의 모델팀을 리드했고 업스테이지의 창업 멤버이기도 하다. 또한 홍콩지사의 R&D 운영 CTO (최고기술책임자)로 전 카카오 AI 기술팀 김재범 리더를 영입했다.

박은정 홍콩지사 대표는 “홍콩 지사 설립을 통해 우수한 중국 인력을 흡수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예정하고 있다”며 “미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글로벌 인재를 우선적으로 확보해 조직체계 강화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기업의 문제 중 AI 기술을 통해 혁신이 가능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에 필요한 기본 AI 모델 및 시스템 구축, AI팀을 포함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 운영사로 참여하여 AI분야의 실무형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AI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