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본투글로벌센터, 지원사업 성과 시상.. 최우수상에 ‘뤼이드’

2020-12-18 1 min read

본투글로벌센터, 지원사업 성과 시상.. 최우수상에 ‘뤼이드’

Reading Time: 1 minute

혁신 기술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가 17일 ICT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의 성과 공유회를 겸한 시상식을 열고, 투자 유치 금액, 사업 계약 및 제휴, 수상 등의 성과를 평가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낸 멤버사 11개 기업을 선정해 시상했다.

과학기술정보퉁신부장관상인 최우수 기업의 영예는 인공지능 기반 비대면 학습 서비스로 성과를 올린 뤼이드에 돌아갔다. 뤼이드는 국내외 누적 투자 유치 금액 840억을 기록하며 프리 시리즈 D를 마무리한 기업이다.

우수 기업에는 △시큐레터(사이버보안 악성코드 진단 기술) △그린랩스(클라우드 기반 2세대 스마트팜 서비스) △에프에이치엘게임즈(게임·퍼블리싱 플랫폼) △센스톤(인증 보안 기술) △토스랩(클라우드 기반 업무 협업 툴 ‘잔디‘) △기원테크(이메일 보안 기술) △원투씨엠(핀테크·O2O 플랫폼) △코코넛사일로(이동성에 기반한 모빌리티 플랫폼) △클라썸(수업의 소통을 돕는 양방향 학습 플랫폼)이 선정돼 본투글로벌센터장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은 오는 21일 코스닥 상장을 앞둔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 기업 알체라가 차지했다. 알체라는 코로나19 확산 초기 인공지능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코로나19 방역 솔루션을 미국 실리콘밸리에 수출해 K-방역에 앞장섰다. 알체라는 이날 글로벌 진출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다.

이외에도 국내 혁신 기술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을 준 법무법인 동인, 법무법인 시헌, 앨리슨파트너스가 공로상을 받았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위기를 극복해가며 새로운 돌파구를 일궈낸 모든 멤버사에 격려와 희망의 인사를 전한다”며 “센터는 기술 기업 또는 기술 그리고 글로벌 프로젝트, 글로벌 기업 간 기술 매칭을 가능하게 하는 글로벌 모바일 센터를 구축하는 등 2021년에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더 확실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