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온라인 교육 ‘스터디파이’, 알토스벤처스-퀄슨 등에서 21.5억원 투자유치

2020-12-30 1 min read

온라인 교육 ‘스터디파이’, 알토스벤처스-퀄슨 등에서 21.5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온라인 교육 서비스 ‘스터디파이‘가 알토스벤처스, 엔젤투자자, 그리고 영어교육 업체인 퀄슨으로부터 21.5억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2018년 9월 창업한 직후 알토스벤처스와 엔젤투자자들에게 12억을 투자받은지 2년 만이다.

스터디파이는 ‘교육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얻게 한다’는 비전하에 온라인 커머스, 웹툰/웹소설, 유튜브/틱톡 같은 창업/부업 관련 교육과 직무, 영어 관련 20여 개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인 온라인 교육은 수강생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만 제공하다 보니 끝까지 학습하는 사람이 평균 5%가 되지 않으나, 스터디파이는 오프라인의 학습 경험을 적용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학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함으로써 50%라는 훨씬 더 높은 완주율을 만들어냈다.

스터디파이는 내부에서 철저하게 기획/검토한 강사와 함께 강의를 제작해 완성도 있는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수강생의 선호도에 따라 영상강의만 보면서 스스로 학습하는 상품, 강사에게 코칭을 받으며 학습할 수 있는 상품을 나눠서 제공한다.

스터디파이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많은 영어교육 콘텐츠를 보유한 퀄슨과 협업할 예정이며, 2021년 중에 100여 개 과정으로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터디파이 김태우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서 수강생이 창업/부업/취업 등을 통해서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를 얻기 위해서 노력하는 데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에 슬랙, 네이버카페 등에서 커뮤니티 경험을 제공하던 것에서 나아가,  스터디파이의 자체 서비스 개발을 통해 통합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이번에 투자한 퀄슨은 작년에 캡스톤파트너스에서 75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100억원 이상을 투자받은 바 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