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비플러스랩, ‘어디아파’에 실손보험 청구 기능 도입

2021-01-15 1 min read

비플러스랩, ‘어디아파’에 실손보험 청구 기능 도입

Reading Time: 1 minute

AI 기반 의료솔루션 기업 비플러스랩지앤넷과 보험청구솔루션 도입과 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보험청구솔루션 개발 및 도입에 협력한다. 특히, AI 기반 의료정보서비스인 ‘어디아파’ 앱에 지앤넷의 실손보험 빠른 청구 솔루션을 적용해 이용자 편의를 강화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구디 AI 기술도 탑재돼 출력물 없이 사진만 찍어도 인공지능이 보험사에 청구하여 보험 청구가 편리해진다.

이외에도 스마트 호스피털(Smart Hospital), 한국판 뉴딜 IT·헬스케어 분야, 의료 Big DATA 분석 및 활용에 대한 정부지원 사업에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비플러스랩은 국내 AI 의료솔루션 기업으로서 대표 서비스인 ‘어디아파’를 통해 비대면 AI 문진, 질환백과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올 상반기까지 어디아파 앱에 실손보험 빠른 청구 솔루션을 적용하고, 이후에도 보험 청구 기업 ‘지앤넷’와 지속 교류하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엔넷은 실손보험빠른청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