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한국신용데이터,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서류 간편 발급 서비스 제공

2021-01-15 1 min read

한국신용데이터,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서류 간편 발급 서비스 제공

Reading Time: 1 minute

한국신용데이터는 전국 65만여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경영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통해 ‘집합제한업종 임차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 신청 첨부 서류 간편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집합제한업종 임차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 신청 접수는 전국 시중 은행에서 오는 18일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기존 지원 프로그램의 경우, 신청자가 몰려 접수 시작 직후 바로 마감된 일도 있었다. 따라서 신청 전에 여유를 갖고 서류를 미리 마련해야 하는데, 이러한 서류 준비 절차를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할 수 있도록 기능을 마련한 것이다.

프로그램 신청에는 총 다섯 종류의 서류가 필요하다. 캐시노트 간편 발급 서비스는 이중 사업자등록증명원과 부가세과세표준증명(간이, 일반사업자)의 2가지 서류를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발급해 이메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부동산등기부등본 등 3종의 서류는 별도로 발급받아야 한다.

집합제한업종 임차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집합제한업종 임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특별 대출 프로그램이다. 지원 한도는 최대 1천만원으로, 2년 거치, 3년 분활 상환 조건이다. 1년차에는 보증료가 없고, 2~5년차에는 0.6% 보증료가 적용된다. 이자는 은행에 따라 상이하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