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전화번호 전자출입명부 ‘나우웨이팅 체크인’, 출시 3주 만에 500개 매장 도입

2021-01-19 1 min read

전화번호 전자출입명부 ‘나우웨이팅 체크인’, 출시 3주 만에 500개 매장 도입

Reading Time: 1 minute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 ‘나우웨이팅’을 운영하는 나우버스킹이 ‘나우웨이팅 체크인’을 정식 출시한지 3주만에 도입 매장이 500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나우웨이팅 체크인은 휴대전화번호로 전자출입명부를 간편하게 등록,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늘와인한잔’ 같은 프랜차이즈 매장은 물론 동네 작은 백반집까지 여러 규모와 형태의 매장에서 나우웨이팅 체크인을 이용하고 있다. 

나우웨이팅 체크인을 이용하면 매장 입구에서 고객이 직접 휴대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전자출입명부로 등록된다. 휴대전화를 두고 와도 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고객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등 기존의 QR코드 인식방식이나 수기명부가 지닌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다.

나우버스킹은 코로나19 이후 여러 어려움에 직면한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나우웨이팅 체크인 서비스를 내놓았고,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더 많은 매장이 전자출입명부 등록관리를 간소화하고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기회로 삼도록 지원하고자, 매장 1,000개를 선정해 태블릿을 지원하고 기존의 수기명부를 전자출입명부로 바꾸는 과정을 도울 예정이다.

나우웨이팅 체크인으로 전자출입명부를 관리하면 명부에 등록된 번호로 매장의 방역상태나 이용안내 등 공지사항을 모바일로 안내할 수 있다. 나아가, 나우웨이팅 체크인에 축적된 빅데이터 기술로 신규/단골 고객 수, 증감률, 방문시간대, 방문횟수, 방문주기 등 고객을 이해하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는 “전례 없던 팬데믹 상황을 겪으며 소상공인에게 힘을 보탤 방법을 고민한 결과 나우웨이팅체크인을 고안했다. 3주 만에 500개 이상 매장이 서비스를 도입해 기존 방식의 불편함에서 벗어났고, 특히 수기명부를 관리하던 매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주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나우웨이팅 체크인은 명부 작성을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비대면 시대에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디지털 접점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대면 시대에 큰 의의가 있다. 장기적으로는 매장의 매출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고 시일 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