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자전거 중고거래 ‘라이트브라더스’, 개인간 직거래 기능 론칭

2021-02-01 1 min read

자전거 중고거래 ‘라이트브라더스’, 개인간 직거래 기능 론칭

Reading Time: 1 minute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전거가 비대면 이동수단 및 스포츠로 부상하는 가운데 자전거 중고거래 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가 개인간 직거래가 가능한 기능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라이트브라더스는 비파괴검사와 전문 미캐닉의 정밀 검진을 통과한 인증중고 자전거 판매를 통해 소비자 불안요소를 잠재우는 한편, 자전거 거래의 저변을 확대한 개인간거래(C2C) 서비스를 론칭한다. 소비자는 라이트브라더스의 인증중고 자전거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이 직접 판매하는 자전거와 관련 의류, 용품, 부품 또한 직접 거래할 수 있다.

새로운 라이트브라더스 홈페이지에서는 자전거 중고거래와 관련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제안한다. ▲매입 신청하기(라브에 팔기) ▲위탁판매 신청하기(라브에 맡기기) ▲직접판매(내가 팔기) 신청하기 중 내가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 자전거를 판매할 수 있으며 ▲자전거 뿐만 아니라 사이클링 관련 ▲ 의류▲ 용품▲부품을 선택해서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확장하였다.

또한 라이트브라더스는 개인간 중고 거래에 있어서 고가의 자전거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에스크로 기반 간편 결제 서비스인 ‘안심결제’를 적용해 개인간거래(C2C)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마련했다. 개인간 중고 거래시 안심결제를 이용하면 사기거래 걱정 없이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판매자와 구매자가 계좌번호와 연락처를 노출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물품을 거래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라이트브라더스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트브라더스 2.0은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고자전거를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자전거 전문 중고거래 버티컬 플랫폼으로 만들어나갈 것” 이라며 “곧이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자전거 전문  콘텐츠 커머스 앱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고거래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