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POS ‘페이히어’, 해시드에서 투자유치.. “결제에 블록체인 적용”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POS(판매정보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페이히어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해시드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페이히어는 작년에 김기사랩포스텍홀딩스에서 투자를 받았고, 팁스(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20210222 payhere pos and admin - 와우테일

페이히어는 기존 PC형 POS와는 다르게 별도의 설치 과정이 필요없고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를 통해 앱을 다운받아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PC형 POS 설치시 발생하는 가입비, 월 회비, 수수료, 위약금 등의 유지비가 들지않아 가맹점들의 운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언제 어디서나 가맹주가 매출 관리를 할 수 있다.

페이히어는 2019년에 출시하여 현재 1,000개 이상의 가맹점이 사용하고 있으며 가맹점수와 거래액 모두 월 100%가량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페이히어는 앞으로 클라우드에 저장된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맹점들의 매출 향상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결제산업은 블록체인 및 스테이블 코인과 만나 큰 시너지를 만들 수 있고, 이미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실증사례가 등장하고 있다”면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빠르게 성장중인 페이히어가 기술 인프라에서도 차별화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히어 박준기 대표는 “이번 투자 금액은 앞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사용될 것”이라면서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들을 모집하고 추가 인력을 채용하여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시킬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응답

  1. […] 지난 2월에 프리시리즈A 라운드에서 해시드로부터 20억원을 투자받았다. 지난해 11월에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되며 금융규제 […]

  2. […] 1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월 해시드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이후 10개월 만이다. 총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20억 원을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