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티빙 무제한 이용권 추가

2021-03-04 2 min read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티빙 무제한 이용권 추가

Reading Time: 2 minutes

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멤버십 회원은 쇼핑, 예약 등 네이버 서비스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월간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적립(기본구매적립 1%포함)이 가능하고, 디지털콘텐츠 혜택으로 ▲네이버웹툰/시리즈 쿠키 20개 ▲VIBE 음원 300회 듣기 ▲시리즈On 영화/방송 감상용 캐시 3,300원 ▲네이버클라우드 100GB 추가 이용권 ▲오디오북 대여 할인 쿠폰 중 4 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데, 여기에 티빙에 추가된 것이다.

오늘부터 멤버십 회원은 티빙의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을 콘텐츠 혜택으로 선택하고 최신 방송 VOD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즐길 수 있는 티빙의 VOD는 최신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포함해 약 7만여 개에 달하며, ▲철인황후, ▲싱어게인, ▲윤스테이 등 티빙에서 제공하는 tvN, JTBC의 최신 콘텐츠 역시 즐길 수 있다.

네이버가 지난 1월 출시한 ‘네이버플러스 연간 멤버십(연 46,800원)’을 활용할 경우, 월 3,900원 수준으로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네이버는 “평소 쇼핑과 OTT를 즐기는 사용자라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매력을 즉시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은 멤버십 고도화를 위해 폭넓은 외부 협력 가능성을 열어 왔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내 처음으로 추가되는 제휴사 서비스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출시 초기부터 ‘멤버십 회원에게 높은 사용자 가치를 제공한다’는 목표와 외부제휴의 가능성을 공개한 바 있다. 그 첫 분야로서 콘텐츠 분야의 협력이 이뤄진 것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티빙과의 협력을 통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혜택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적립 혜택’이라는 특장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분야에서 열린 협력과 혜택 고도화를 지속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쿠팡도 와우 멤버십에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를 추가하는 등 커머스 진영의 미디어 진출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