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디자이너-크리에이터 위한 액셀러레이팅 ‘디자인네이션’ 2기 모집(3/29~5/31)

2021-03-05 2 min read

디자이너-크리에이터 위한 액셀러레이팅 ‘디자인네이션’ 2기 모집(3/29~5/31)

Reading Time: 2 minutes

존스앤로켓인베스트먼트디자인하우스의 월간 디자인이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 출신의 창업가를 위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디자인네이션” 2기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모집 기간은 3월 29일부터 21년 5월 31일까지다.

디자인네이션은 디자인의 가치를 높게 두고, 디자이너도 개발자처럼 활발하게 창업하는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디자이너, 크리에이터 중심의 창업 생태계를 위한 전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 존스앤로켓과 국내 최초의 디자인 잡지인 월간 디자인이 함께 만들었다. 

디자인네이션은 디자인 띵킹을 기반으로 한 사업모델을 가진 창업자나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으며, 기업당 5천만 원 투자와 전문가 맞춤형 멘토링, 디자인하우스가 보유한 여러 미디어 노출 및  전시 등을 지원한다. 

존스앤로켓 인베스트먼트는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로 원정욱, 티모시김, 신우섭이 공동 설립했다. 존스앤로켓은 현재까지 약 15개의 스타트업에 투자를 집행했으며,  최근 퓨처플레이와 함께 기술과 문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스타트업 스튜디오인 퓨쳐라(Futurera)에 공동 투자한 바 있다. 

존스앤로켓 원정욱 대표는, “수많은 스타트업과 접촉해본 결과 창업자 중에 디자이너, 크리에이터가 있어야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은 당연하다, 이제보다 많은 디자이너가 비즈니스맨, 사업가로 성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디자인하우스는 올해로 창립 45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출판사 그룹으로 월간 디자인, 행복이 가득한 집, 럭셔리 등 전문 매거진 출판 및 코리아디자인어워드,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서울리빙페어 등 전시 사업을 통해 산업 발전을 선도해왔다.

디자인하우스 이영혜 대표는 “벤처 자금이 디자인계로 눈을 돌리게 만드는 것도 디자인하우스의 책무 중 하나”라며 “그동안 쌓은 네트워크를 가동, 성공 케이스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자인네이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기로 프리미엄 가구 분납 플랫폼 로마드와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트래쉬 버스터즈 등을 선발해 투자 및 후속 지원을 한 바 있다. 

디자인네이션 2기는 3~5팀을 선발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및 팀당 오천만 원의 투자금을 제공한다. 투자제안서와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을 이메일 designnation@design.co.kr로 보내면 된다. 선발된 기업은 월간 디자인 7월호를 통해 발표되며, 11월 중 디자인네이션 1기와 2기 데모데이가 열릴 예정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