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서울혁신센터,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설명회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 개최(4/1)

2021-03-15 < 1 min read

서울혁신센터,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설명회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 개최(4/1)

Reading Time: < 1 minute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국내 주요 대기업별 오픈이노베이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설명회인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스타트업과 활발히 협업하고자 하는 대기업을 초청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시작은 CJ, SK텔레콤, GS홈쇼핑과 함께하며, 슈피겐코리아에서 후원한다.

4월 1일 오후 2시부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CJ, SK텔레콤, GS홈쇼핑의 생생한 오픈이노베이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CJ에서는 푸드테크, 물류, 엔터테인먼트 분야 스타트업에 초점을 맞추어 협업해 나갈 예정이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과 함께 운영하는 오벤터스(O! VentUs) 프로그램도 설명회를 통해 소개한다. SK텔레콤은 5G 사업 전 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며, GS홈쇼핑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제품, 디지털마케팅 및 신기술(AR,VR/ 블록체인 등) 등 전략적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서울센터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의 연간 운영 계획에 대해서도 미리 들을 수 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강정은 팀장은 “대기업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고, 미래 경쟁력 강화하기 위해 스타트업과의 협업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는 만큼, 스타트업에게 관련 정보를 적기에 제대로 공유하고자 한다. 센터가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를 탐색하고 교류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서 역할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