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서울시, 2억원 R&D 자금 지원 ‘서울혁신챌린지’ 참가 기업 모집(~5/2)

2021-03-15 2 min read

서울시, 2억원 R&D 자금 지원 ‘서울혁신챌린지’ 참가 기업 모집(~5/2)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시는 지방정부 최초로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발굴하는 ‘서울혁신챌린지’ 참가팀을 오는 5월2일까지 SBA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서울혁신챌린지’는 지난 4년간 1,501개 혁신 기술을 발굴·지원했으며, 올해부터는 기존 인공지능(머신러닝), 블록체인 기술뿐만 아니라 드론 기술을 활용한 기술 개발까지 모집 기술 분야를 확대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10개월 동안 진행되는 ‘서울혁신챌린지’ 참가팀은 아이디어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는 행사인 ‘네트워킹 데이(5~6월)’를 통해 전문 멘토단, 다른 참가자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새롭게 팀을 꾸리게 된다. 예선평가(7월)를 통과한 28개팀에는 시제품 개발비를 위해 팀당 2천만원이 지원되며, 결선평가(12월)에서 시제품을 심사해 최종 13개팀을 선정한다. 

서울시는 최종 13개 팀에 대해서는 최대 2억원의 R&D 비용을 지원하고, 글로벌 선도기업과 함께 기술 고도화를 지원하고 해외진출 기회를 마련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5~6월에 진행되는 아이디어․팀빌딩 기간 동안, ‘네트워킹 데이’ 외에도 온·오프라인 교류 공간을 지원하고, 우수사례 발표 등을 통해 앞선 수상팀의 성과와 참가 노하우 공유 기회를 제공한다.  

결선에 진출하지 않아도, 예선을 통과한 28개 팀에 대해서는 드론․인공지능․블록체인 등 4차산업 기술 관련 전문가, 지식재산권, 사업화 관련 법령 및 규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멘토단의 멘토링도 제공된다.

서울시는 혁신기업 성장을 가속화 하기 위해 스타트업과 글로벌 대기업 간 협업기회를 다양하게 마련하여, 스타트업은 안정적인 성장으로 해외시장 진출기회를 잡고 대기업은 신산업 분야 혁신기술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ERP 소프트웨어 기업인 SAP, 네이버, LG CNS 등이 ‘서울혁신챌린지’의 기술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데스밸리를 넘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기획, 기술상용화, 시장진출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며, 더 나아가 결선 탈락 팀에도 재도전 기회를 제공하여 이들의 도전이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술로 다듬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