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4/16)

2021-03-18 2 min read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4/16)

Reading Time: 2 minutes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작년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오는 4월16일까지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MS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자체 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애저(Azure) 크레딧 지원부터 공동 영업 기회, 해외시장 진출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해에 한국MS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의미 있는 사례들이 다수 발굴됐다. 반응형 e러닝 플랫폼으로 국내 10여개 대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이끈 ‘구루미’가 에듀테크의 대표 사례다. 또한, 헬스케어 AI 스타트업 에이아이트릭스는 과기정통부와 NIA가 주관하는 58억원 규모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과제에 수행기관으로 선정이 되었고, 고신대학교복음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과 함께 ‘체부암 영상진단 이미지 데이터셋 구축’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에도 다양한 파트너사가 지원에 나선다. 국내 대기업을 포함해 국내외 벤처캐피털인 스톰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스톤브릿지벤처스, 500스타트업, 키움인베스트먼트, 서울대학교기술지주, 포항공과대학교기술지주,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메가존클라우드 등 총 11곳이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최종 선발 기업은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 및 국내외 벤처캐피털과의 미팅 △최대 12만 달러(약 1억 3,000만 원의 애저) 크레딧, 클라우드 교육, 아키텍처를 포함한 기술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지원 △전 세계 MS 고객 대상 영업 및 마케팅 지원 △M365, 비주얼스튜디오, 깃허브 엔터프라이즈 등을 지원 받게 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추후 분기별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모집해 개별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머신러닝, 핀테크, 에듀테크, 리테일테크, 스마트팩토리 등 테크 기반 스타트업이 모집 대상이며, 그 외에도 애저 클라우드를 사용하고자 하거나, MS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크 기반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한국MS 파트너 사업부 장홍국 부문장은 “독창적인 아이디어, 빠른 실행력, 뛰어난 기술력의 삼박자를 갖춘 스타트업은 우리의 일상뿐 아니라 지역 및 국가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다”며, “올해에도 더욱 정교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 있는 스타트업이 국내 최고 수준의 파트너사와 협업하고,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작년에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마중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