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줌, 비디오 SDK 출시.. “우리 서비스에 비디오 적용 가능”

2021-03-23 2 min read

줌, 비디오 SDK 출시.. “우리 서비스에 비디오 적용 가능”

Reading Time: 2 minutes

줌(Zoom)은 HD 비디오, 오디오, 양방향 소통 기능을 담은 비디오 SD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전 세계 개발자가 화상 기반 앱과 데스크탑 경험을 구현할 때 네이티브 UI에 줌 기술을 탑재할 수 있게 됐다.

줌의 비디오-퍼스트(Video-first)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안정성과 확장성을 갖춘 성능을 자랑한다. 줌 비디오 SDK를 활용하면, 세컨파티, 서드파티 개발자도 위와 같은 줌 기술의 장점을 제품과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고,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신규 수익 창출 기회를 모색하는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을 생성할 수 있다. 

게임에 줌 비디오 SDK를 활용해서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우리 회사 서비스에 비디오 기능을 적용할 때 줌 SDK를 활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로, 줌의 기능을 소셜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해 안정적인 참여형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하거나, 게임이나 커머스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 

클라우드 기반의 AI 번역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링모(Lingmo)는 줌 비디오 SDK를 활용해 회의/미팅에 즉시 번역된 자막을 제공하는 링모 캡션(Lingmo Captions)을 개발했다. 링모 캡션 앱은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소통하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참여 기회를 넓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다.

링모 인터내셔널(Lingmo International) CEO 겸 공동 창립자 대니 메이(Danny May)는 “줌 비디오 SDK는 완전한 맞춤화를 지원해 링모의 기술과 충돌없이 매끄럽게 작동했고, 이를 통해 기업 고객을 지원할 새로운 방식을 찾을 수 있었다. 줌 비디오 SDK 덕분에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을 얻었다”고 말했다.

줌 비디오 SDK는 매달 최대 10,000세션까지는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추가 시간에 따라 분 단위로 과금 된다. 연간 이용 모델은 매달 30,000세션 분이 포함된 1,000달러 플랜부터 시작한다.

줌의 개방형 개발자 플랫폼과 기타 개발자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줌 앱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줌 회의(Zoom Meetings), 줌 웨비나(Zoom Webinars), 줌 폰(Zoom Phone) 및 줌 채팅(Zoom Chat)에서 줌 경험을 향상시키는 앱과 통합 기능을 탐색할 수 있고, 줌과 통합되는 기능을 개발하기 시작할 수도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