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서울거래소 비상장, 15만 이용자 돌파.. “한달 만에 3배 성장”

2021-03-24 1 min read

서울거래소 비상장, 15만 이용자 돌파.. “한달 만에 3배 성장”

Reading Time: 1 minute

피에스엑스(PSX)가 운영하는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서울거래소 비상장’이 MAU(월간활성이용자수) 5만을 달성한지 불과 한 달 만에 15만 이용자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 서비스 지정을 받은 서울거래소 비상장은 업계 최초로 ‘수수료 0원’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연착륙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거래소는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야놀자, 마켓컬리 등 비상장 주식 투자가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조명을 받는 가운데, 수수료 혜택과 함께 간편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이 뒷받침되면서 가시적인 성과를 기록 중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12월 공식 출범한 서울거래소 비상장은 △서로의 거래 의사가 확인될 시 즉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바로 체결’ 기능 △사기거래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안전거래’ △거래 완료 시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주는 ‘알림톡’ 메시지 △비상장 기업의 분석 정보를 면밀히 살펴볼 수 있는 ‘비상장 백과사전’ 공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거래 과정에서 오는 투자자들의 불안함은 낮추고, 정보공개 투명성은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큰 호응을 얻어왔다.

고속 성장세에 힘입은 서울거래소 비상장은 모바일 앱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월간 이용자수가 급증함에 따라, 이용자 중심의 편의성과 접근성 향상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판단에서 앱 출시를 기획하게 됐다. 모바일 앱이 출시되면 접근성 강화로 더욱 빠른 성장세가 기대된다.

피에스엑스 김세영 대표는 “서울거래소 비상장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도입해 비상장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거래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