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롯데액셀러레이터, 엘캠프 16팀 선발

2021-04-05 2 min read

롯데액셀러레이터, 엘캠프 16팀 선발

Reading Time: 2 minutes

롯데액셀러레이터L-CAMP(이하 엘캠프)로 16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엘캠프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기업에는 초기 투자금과 사무공간, 경영지원(법률, 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투자심사역을 각 스타트업의 전담 매니저로 배정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밀착 관리와 패스트트랙 제도를 통하여 기존 절차를 간소화하여 빠르게 후속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트업과 롯데그룹 계열사를 연결하여 다양한 협업뿐만 아니라 공동투자 및 실질적인 사업 연계를 이끄는 것도 롯데액셀러레이터의 차별화된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그동안 엘캠프는 엘캠프와 엘캠프 부산으로 나누어 시기를 다르게 모집하였으나 이번 8기와 부산 3기는 동시에 선발, 운영할 방침이다. 다만 부산 등 경상남도에 거점을 마련하고 있거나 해당 지역에 특화 기업은 엘캠프 부산 3기에 편성했다.

이번 선발 심사에는 일반적인 서류와 발표심사 이후 최종 선발에 앞서 “L-Camp 라운드테이블” 과정을 새롭게 추가하였다. 스타트업 생태계 내 여러 분야에서 각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선발 과정에 참여시켜, 대한민국의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 선발을 혁신 생태계가 함께 선발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자리다. 전문가로는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 TBT파트너스 임정욱 공동대표, 국민대학교 김도현 교수, 네이버D2SF 양상환 센터장, 와디즈 신혜성 대표가 참여했다.

엘캠프 8기로는 ▲올링크(NFC 간편 결제 시스템), ▲샤크마켓(베트남 신선배송 서비스), ▲리콘랩스(AR 콘텐츠 자동 생성 기술), ▲크랩(FPS 하이퍼캐쥬얼 게임 개발), ▲비컨(탈모 IoT 진단 기기), ▲클라우드스톤(대학가 배달음식 배송 배달긱), ▲잇그린(배달음식 다회용기 재사용 솔루션), ▲비브이엠티(클렌징 코스매틱 브랜드), ▲에임비랩(축산농가 사료잔량 모니터링), ▲덴탈럽(치과 석션 보조 장비), ▲토보스(잉여 건축자재 커머스 플랫폼), ▲파이프트리 스마트팜(양계 농가 질병 예찰) 등 12개사가 선발됐다.

엘캠프 부산 3기로는 ▲비즈닉스(컬러 렌즈 온라인 구독 서비스), ▲코드오브네이처(이끼 포자 활용 산림 재난 복구키트), ▲서울박스(한국 문화 정기구독 서비스), ▲이노플라즈텍(플라즈마 분산기술 활용 복합소재 개발) 4개사가 선발됐다.

투자금 규모(5천만원에서 1억원)와 모든 프로그램은 동일하게 진행되며 엘캠프 프로그램이 끝나는 시점에는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후속 투자 유치, 계열사 연계 기회 등을 제공하여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롯데그룹 계열사 임원급 현업 전문가를 엘캠프 스타트업에 멘토로 일대일 매칭하여 실무 역량 강화 및 계열사와의 실질적인 협업을 이끌어낼 방침이다.

롯데액셀러레이터 전영민 대표이사는 “아이 하나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스타트업의 성장에도 생태계 모두의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롯데액셀러레이터 뿐만 아니라 롯데그룹 전 계열사가 스타트업 성장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