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edutech

충북콘텐츠코리아랩, 3000만원 지원 ‘에듀테크콘’ 참가기업 모집(~4/27)

2021-04-09 < 1 min read

충북콘텐츠코리아랩, 3000만원 지원 ‘에듀테크콘’ 참가기업 모집(~4/27)

Reading Time: < 1 minute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듀테크와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지원을 위한 ‘에듀테크콘’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특화 프로그램인 ‘에듀테크콘’은 교육과 ICT기술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창작 저변 확대 및 우수 교육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한 지원사업으로, 특히 올해 공모는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해 비대면 교육콘텐츠 제작 및 시장진출을 위한 사업화 지원에 초점을 뒀다. 

후속 개발 지원과 신규 개발 지원 등 2개 분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의 대상은 교육콘텐츠 개발 관련 전국의 예비창업자와 충북도내 창업 3년 이하의 스타트업이며,  예비창업자는 선정 시 충북도내 사업자 등록이 필수다.

먼저 후속 개발 지원은 에듀테크․에듀테인먼트 관련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고도화 및 시장진출 자금을 기업 당 1,000만원씩 지원한다. 신규 개발 지원은 교육콘텐츠 관련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신규 콘텐츠 개발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기업 당 3,0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선정된 모든 기업에는 지원금과 함께 공통사항으로 기업진단에 따른 분야별 컨설팅, IR 보고서 작성 지원, 온라인 투자사 IR, 교육콘텐츠 선도 기업 멘토링 매칭, 데모데이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코로나19로 교육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면서 비대면 교육 콘텐츠 활용과 개발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교육환경의 혁신을 주도할 콘텐츠 개발은 물론 지역 기업의 수직성장에 도움이 될 이번 제작 지원 사업에 역량 있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