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시리즈벤처스, 울산혁신센터와 창업기업 보육-투자 활성화 협약

2021-04-12 1 min read

시리즈벤처스, 울산혁신센터와 창업기업 보육-투자 활성화 협약

Reading Time: 1 minute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지난 9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전략적 제휴관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상호 협약을 통해 울산지역 창업기업의 보육과 성장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기구축해 놓은 투자기관, 민간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팅 관련 전문인력 등의 상호 네트워크를 공유함으로써 창업기업들에게 보다 질 높은 보육 프로그램 및 시설을 지원할 것을 합의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창업팀에 대한 정보 공유, 창업기업 교육 및 컨설팅, 투자, 후속 프로그램 등도 협업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김재훈 센터장은 “민간 액셀러레이터인 시리즈벤처스와의 협력하여 지역 특징에 맞는 산업을 중점 발굴하는 등 창업에 적합한 도시 울산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리즈벤처스 박준상 대표는 “이번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기존에 운영하던 경남 및 부산지사에 더해 울산까지 지점을 확대함으로써 부·울·경 지역 모두에 지역 거점을 마련했다”며, “부·울·경 지역을 대표하는 액셀러레이터로, 향후 해당 지역들에서 더 많은 성공 사례들이 나올 수 있도록 지역 창업팀들을 면밀히 살피고 가까이서 밀착 지원할 기회로 활용할 것”이라고 업무 협약의 배경을 밝혔다.

한편, 시리즈벤처스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우수한 인재와 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돕는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이다. 특히 자금조달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지스트롱(G-StRONG) 혁신창업 펀드를 결성해 부울경 지역 기반의 유망 스타트업들을 집중적으로 발굴하고 투자하고 있다. 주요 투자분야는 소재·부품·장비, 바이오, 모빌리티 등이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