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언더독스, 온라인 창업교육 ‘스타트유어스’ 론칭

2021-04-12 2 min read

언더독스, 온라인 창업교육 ‘스타트유어스’ 론칭

Reading Time: 2 minutes

실전 창업 전문 교육 기업 언더독스가 창업 교육 사이트 ‘스타트유어스(start yours)’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유어스는 언더독스가 오프라인 창업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 창업가가 언제 어디서나 창업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한 온라인 강의 수강 사이트다.

스타트유어스의 주요 이용자는 (예비) 창업가로, 창업 각 단계에 필요한 강좌를 선택적으로 수강 가능하다. 특히 온라인으로 언더독스 전문 코치진 혹은 창업 전문가의 1:1 코칭을 이용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후에는 창업가가 서로 고민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창업가 커뮤니티 서비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유어스는 창업 교육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날 수 있도록 플랫폼으로도 기능한다. 자기만의 창업 노하우를 가진 창업가라면 개인이 직접 창업 노하우 콘텐츠를 등록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강좌는 3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매달 업데이트된다. 관점 도출부터 IR 피칭 준비 등 창업에 꼭 필요한 방법론을 제공하는 △창업 교육 과정, 경영 회계부터 제안서 작성법, 협업 툴 활용법 등 직무 전반에 대해 다루는 △직무 과정, 다양한 시행착오를 거쳐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만들어나가는 창업가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한발 앞선 창업가들의 인터뷰로 나누어진다.

언더독스의 오리지널 창업방법론을 비롯해 코로나19에도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레스토랑 ‘키친오늘 김두희 대표’의 인터뷰 등 약 40개의 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문가 코칭, 개별 강좌와 코칭권 등의 패키지 구성을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 과정 카테고리가 있다. 특히 패키지 과정은 청년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등 창업지원금을 받는 (예비) 창업가에게 도움되도록 구성했다. 지원을 받는 (예비) 창업가라면 스타트유어스에서 패키지 상품 결제 시 증빙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언더독스 조상래 공동대표는 “창업에 대한 허들이 낮아지고 더 많은 분이 창업에 도전하고 있다. 그런데 창업은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좌절 경험이 많을 수밖에 없다. 스타트유어스를 통해 창업가가 가진 작고 큰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 이를 통해 더욱 단단한 창업 생태계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