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모바일 환전 ‘캐시멜로’, JB벤처스에서 투자유치

2021-04-15 1 min read

모바일 환전 ‘캐시멜로’, JB벤처스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모바일 환전 시스템 개발 스타트업 캐시멜로는 JB벤처스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투자규모는 비공개이다.

캐시멜로는 모바일 환전 시스템을 개발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해외송금 방식을 이용한 여행지 ATM 인출 인프라를 기반으로 실시간 환전과 여행지 24시간 출금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해외 계좌를 미보유한 고객도 실물 카드 없이 캐시멜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여행지 공항 등의 해외 ATM위치를 검색하고, 간단한 OTP코드로 외화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캐시멜로는 일본,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최저 환율의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행자 환전 시장은 약 32조원 규모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나, 그동안 은행의 복잡한 환전 구조로 인해 발생하는 높은 고정비용은 고객의 부담이었다. 또한 출국 전 환전을 하면, 도난 및 분실에 대한 위험도 있었다. 현지에서 외화가 부족할 경우 대처할 수 있는 수단 또한 제한적이었다. 캐시멜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해외 은행 및 핀테크 기업과 공급계약을 완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JB벤처스 유상훈 공동대표는 “캐시멜로는 해외여행자들의 번거로운 환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성장해 온 스타트업”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캐시멜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