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튼, 이미지-동영상 콘텐츠 리뷰 협업툴 ‘윕샷’ 공식 런칭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은 콘텐츠 제작 과정의 리뷰를 위한 업무 협업툴윕샷(Wipshot)’을 글로벌 시장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윕샷은 동영상 또는 이미지 콘텐츠에 직접 피드백을 표시하면서 콘텐츠 수정 및 개선 작업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제작 현장에서 발생하는 커뮤니케이션 오류를 최소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20210422 wipshot - 와우테일

시장조사 기관인 스태티스타(Statista)의 자료에 따르면 영상, 디자인 등 콘텐츠 시장은 2026년까지 매년 6~10% 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콘텐츠 제작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빠르게 성장하는 콘텐츠 제작 산업 현장의 실무적인 업무 진행 및 커뮤니케이션은 범용 클라우드 저장장치, 이메일 등 다소 전통적인 방법에 의존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로 인해 콘텐츠 제작 현장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이 분산되어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이로 인해 제작 시간과 비용이 증가하는 등 비효율성이 개선되지 않고 누적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SaaS 솔루션인 윕샷은 웹 상에서 동영상의 프레임 단위로 콘텐츠 위에 직접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리뷰 기능과 함께 2 개의 버전에 대해 어떤 변화가 있는지 나란히 또는 겹쳐서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생성된 모든 버전들이 각각 어떠한 피드백이 기록되고 수정되어 왔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강력한 버전 관리는 윕샷의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이다.

국내 대표 영상 제작 스튜디오 등 영상 제작 업종에서 15년 이상 근무하면서 느꼈던 제작 현장에서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윕샷의 개발에 착수한 브라이튼의 정재헌 대표는 “윕샷은 리뷰 및 피드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메신저 기능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콘텐츠 제작 산업에서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혁신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직군의 작업 플로우를 효율화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제품 개발의 취지를 밝혔다.

브라이튼은 지난 1월부터 국내 영상제작스튜디오, 디자인 에이전시, 광고 대행사 등 중소규모 스튜디오 및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윕샷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브라이튼은 작년 엔슬파트너스의 투자 연계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인 엔슬 테크스타트업랩 2기에 선발되어, 프리시드 투자와 함께 사업과 제품 개발을 위한 멘토링 지원을 받았다.

기사 공유하기

응답

  1. […] 브라이튼, 이미지-동영상 콘텐츠 리뷰 협업툴 ‘윕샷’ 공식 런칭 6월 디데이에서 공동우승한 아테나스랩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