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스파크랩, 16기 데모데이 온라인 개최(4/29)

2021-04-26 2 min read

스파크랩, 16기 데모데이 온라인 개최(4/29)

Reading Time: 2 minutes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오는 29일에 ‘제16기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데모데이 무대는 데이터, 푸드테크, 환경, 에듀테크,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 ▲창업인 ▲캐스팅 ▲키친인더랩 ▲아이템스카우트 ▲리하베스트 ▲에스앤피랩 ▲블라블라 ▲텔라 ▲빌리지베이비 ▲베스핀글로벌 ▲이퀼리브리엄월드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스타트업 11곳 피칭 IR(기업설명회) 발표 및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기업명서비스명회사 소개
창업인창업인예비창업자와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 매칭을 지원하는 플랫폼
㈜캐스팅캐스팅인플루언서와 1:1로 만날 수 있는 온디맨드 소통 플랫폼
(주)키친인더랩프롬셰프(B2C)히든셰프(B2B)맛있고 혁신적이며 간편한 HMR 제품 개발
㈜ 문리버아이템스카우트이커머스 셀러들이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
㈜리하베스트리하베스트식품 부산물을 업사이클하여 식품 원료 및 식품 제조
㈜에스앤피랩마이디개인이 직접 개인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에서 관리하고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스포트라이트101블라블라커뮤니티형 라디오 플랫폼
텔라텔라채팅 기반의 영어 회화 교육 서비스
빌리지베이비빌리지베이비주차별 육아 정보 및 출산준비물 정보 제공 및 판매 서비스

특히, 이날 데모데이에는 매출 2천억 원 돌파를 앞두며 차기 유니콘으로 주목받고 있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가 그동안의 기업 성과와 함께 향후 사업 계획 등을 발표한다. 또한 스파크랩의 파트너인 프랭크 미한(Frank Meehan)이 창업한 AI SaaS 스타트업 이퀼리브리엄 월드(Equilibrium World)의 기업 철학과 비전에 대한 피칭 발표도 이어진다. 이퀼리브리엄 월드(Equilibrium World)는 기업과 투자자가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워크플로우, 목표 및 포트폴리오를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업이 지속 가능성으로의 전환을 더 빠르고, 스마트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이다. 

전문가 강연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의 현재와 미래를 다루는 ‘NFT: 붕괴될 버블인가, 디지털 자산의 표준이 될 것인가?’라는 주제의 강연과 ‘단계별 스타트업 펀드레이징의 모든 것’,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액셀러레이터와 초기 투자의 미래’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NFT: 붕괴될 버블인가, 디지털 자산의 표준이 될 것인가?’ 강연에는 NFT의 시초로 꼽히는 게임 ‘크립토키티(CryptoKitties)’의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의 공동창업자이자 CBO(Chief Business Officer) 믹 나옘 (Mik Naayem)과 미국의 아바타 테크놀로지 기업 지니스(Genies)의 CEO 아카시 니감(Akash Nigam)  ‘핑크퐁’, ‘아기상어’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이승규 부사장이 참석한다. 모더레이터는 스파크랩 사업개발본부 박태순 이사가 맡아 이들과 함께 NFT의 미래를 전망할 예정이다. 

‘단계별 스타트업 펀드레이징의 모든 것’ 강연에서는 시리즈 A 투자를 마친 AI 기반 신발 사이즈 추천 서비스 펄핏 이선용 대표와 시리즈 A 투자를 멀티 클로징 한 인증보안 전문 글로벌 기업 센스톤 유창훈 대표, IPO를 앞둔 지인 추천 기반 채용 플랫폼 원티드랩 이복기 대표가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와 함께 펀드레이징의 생생한 경험을 주제로 대담을 나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액셀러레이터와 초기 투자의 미래’ 강연에는 국내 등록된 액셀러레이터가 300곳을 돌파하면서 중요해진 제대로 된 액셀러레이터의 역할에 대해 토론을 벌인다. 연사는 알케미스트(Alchemist)의 매니징디렉터 라비 벨라니(Ravi Belani)와 GAN의 최고경영자(CEO) 팻 라일리(Pat Riley)와 함께 스파크랩 김유진 공동대표가 참여하며, 모더레이터는 아시아 최대 테크 콘퍼런스인 ‘라이즈 홍콩(RISE HK)’의 공동 주최자이자 아시아 퍼시픽 책임자인 케이시 라우(Casey Lau)가 나선다. 

스파크랩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온라인 행사인 만큼 오프라인 행사보다 더욱 효율적인 네트워킹 지원을 위해 힘쓴다는 계획이다. 

이에 국내 온라인 데모데이 최초로 참석자 간의 실시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며 가상 부스 전시 공간을 제공한다. 더불어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에게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스파크랩 국내외 파트너들과의 일대일 온라인 멘토링도 실시한다. 멘토링은 5인의 스파크랩 공동대표 및 파트너(△김유진 대표 △이한주 대표 △버나드 문 대표 △프랭크 미한 파트너 △제이 맥카시 파트너)가 맡는다. 

김유진 스파크랩 공동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도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16기 기업 모두가 4개월 간의 액셀러레이팅 기간 동안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고 혁신 성장을 이룩하기 위한 기반을 견고히 쌓았다”며 “이번 온라인 데모데이가 16기에게 투자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