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edia Startup News

[미디어 트렌드] 아마존, 광고기반 동영상 시청자수 1.2억명 달해

2021-05-07 2 min read

author:

[미디어 트렌드] 아마존, 광고기반 동영상 시청자수 1.2억명 달해

Reading Time: 2 minutes

금요일 오전 스타트업뉴스에서 제레미(Jeremy)님이 소개한 미디어/컨텐츠 분야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아마존, 광고기반 동영상 시청자수 1억 2,000만 명 도달 

아마존이 자사 광고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 콘텐츠의 월평균 유저수(monthly users)가 1억 2,000만 명 이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20년 1월에 약 2,000만 명 수준이었던 것에서 대폭 증가한 수치입니다. [출처]

이미지 출처 : Amazon

트위치(Twitch)가 이같은 유저수 증가에 가장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데, 아마존은 지난 2014년에 트위치(Twitch)를 인수했으나 트위치(Twitch)의 광고 인벤토리를  자사 프로그래머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 플랫폼에 추가한 것은 2020년 9월이라고 합니다. 

그 외 아마존이 제공하는 광고 기반 동영상 콘텐츠로는 NFL 목요 풋볼 리그(OTT 중계) 및 MDb TV, FIRE TV, 각종 서드파티 앱과 각종 동영상 뉴스 앱이 있습니다.  

유튜브 매출, 넷플릭스 따라잡을 것…성장률 2배 빨라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1분기 실적 보고서를 보면, 유튜브는 전년 대비 49%(40억 달러) 증가한 60억1천만 달러(약 6조6900억원)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1분기에 24% 성장한 넷플릭스보다 두 배 빠른 성장율인데, CNBC는 유튜브가 현재와 같은 성장세를 지속한다면 올 연말 유튜브 매출이 넷플릭스 매출에 근접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출처]

미국 성인 중 유튜브 이용 비율이 2019년 73%에서 2021년 81%로 증가했는데, 소셜 미디어 사이트 중 팬데믹의 수혜를 가장 크게 입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바타 스타트업 지니(Genies) 6천6백만 달러 투자 확보

LA에 기반을 둔 지니(Genies)는  유명 뮤지션과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아바타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해 왔는데, 이 회사는 Mary Meeker가 이끄는 Bond가 주도한 6500 만 달러 규모의 Series B를 마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니는 Dapper Labs의 Flow 블록 체인에서 NFT 플랫폼을 출시를 추진하고 있고 지니  아바타 액세서리 매장의 백엔드를 구축 중입니다. 또한 지니는  Justin Bieber, Shawn Mendes, Cardi B 등을 비롯한 유명인과의 파트너십을 활용하여 아바타 액세서리 플랫폼을 NFT로 구축 계획입니다. 

지난 2020년 10월에 지니는 명품 브랜드 구찌와 브랜드 파트너쉽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스타트업뉴스 전체보기]

파워블로거로서 '제레미의 TV 2.0 이야기'를 연재했던 논객이자 미디어 현장에서 티빙과 옥수수 등 국내 토종 OTT를 두루 경험한 미디어 전문가이다. Facebook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