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카카오, PB 상품 ‘라이언 냉장고’ 출시

2021-05-10 1 min read

카카오, PB 상품 ‘라이언 냉장고’ 출시

Reading Time: 1 minute

카카오커머스의 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오늘 17시부터 오는 18일 17시까지 ‘라이언 냉장고’를 주문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이언 냉장고’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인테리어 오브제’로써 공간의 분위기를 살리는 것은 물론 제품 본연의 기능인 냉장 기능도 기본으로 갖췄다.

‘라이언 냉장고’는 메이커스에서 주문생산하는 PB제품으로 믿을 수 있는 국내 제조사와 함께 국산 원료를 수급해 만들어지며,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 금형 사출, 패키지 제작까지 메이커스가 직접 참여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라이언 냉장고’의 냉장 기능은 3°C~16°C 까지의 온도설정이 가능하며, 넉넉한 31L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헤드 룸(위칸 10L), 바디 룸(아래칸 21L) 도어가 각각 열려 공간을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라이언 냉장고’는 3W 블루투스 스피커 2대가 냉장고 하단에 탑재해 홈오디오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냉매 방식’이 아닌 ‘반도체 열전소자’ 방식을 적용해 폐기 시 프레온 가스가 배출되지 않는 탄소발자국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이번 ‘라이언 냉장고’는 카카오메이커스 별도 앱 또는 카카오톡 내 ‘메이커스’ 에서 38만9000원에 주문 가능하며, 상품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커머스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11일 오전 10시에 라이브 방송도 선보인다.

한편, 카카오메이커스는 주문제작 플랫폼 특성상 고객의 니즈를 사전에 파악해 볼 수 있다는 특성 덕분에 이커머스 시장 내 새로운 마케팅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카카오메이커스는 LG전자/삼성전자 등 가전 브랜드 뿐만 아니라 매일유업/소프라움 등 푸드 및 리빙 브랜드들의 신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라이언 냉장고는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이 일상화된 요즘 고객들의 동선을 최소화하고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믿을 수 있는 상품 제작과 함께 고객들의 삶의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